본문 바로가기
plant

초보자도 실패하지 않는 아이비 키우기 방법

by 외로운양 2020. 4. 28.

아이비는 어떤 식물?

아이비는 두릅나무과 식물로 병충해에 강하고 추위에도 잘 버티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키워볼 수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인테리어 용도로도 손색이 없는 모양을 갖추고 있어 물 관리만 잘 해준다면 개체로 늘릴 수 있을 뿐더러 초록초록한 잎들을 자주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키우기엔 어떤 환경이 적합한가?

추위에 강하다고는 했지만 겨울에 실외에 내두시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하지만 혹시라도 10도 이하의 추위에 내놓을 경우엔 다음날 꽁꽁 얼어 냉해를 입은 아이비를 보게 되실테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너무 건조해도 좋지는 않습니다.

아이비는 강한 햇빛이 없는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보통 실내 어디에나 두고 키워도 좋은 식물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키우시길 원한다면 주 1~2회 정도는 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광합성을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훨씬 더 건강하고 빠른 성장세를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 추위에도 잘 버티나 10도 이하는 피해주세요.
- 너무 건조한 환경에선 물 주기를 늘려주세요.
- 주 1~2회는 광합성을 시켜주세요.
- 매일 분무해주면 정말 좋습니다.
- 주 1회 정도는 물을 흠뻑 적셔주세요.

이정도만 알고 계셔도 정말 키우기 쉬운게 바로 아이비 입니다. 어떤가요 초보자 분들도 딱히 어려운 점은 못 느끼시겠죠?

물 관리를 최우선으로!

앞에서 보셨다 시피 그렇게 관리가 까다로운 식물은 아닙니다. 그런데 키우시면서 가장 실수하시는 부분이 수분 공급을 잘 못해주는 바람에 갈색 잎으로 만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위에서도 강조했듯이 매일 분무기로 뿌려주면 건조한 환경을 가능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주 1~2회 만 흠뻑 줘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15도 이하의 환경인 경우엔 공간이 습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럴땐 물 주기를 조금 늦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하면 또 습한데로 과습 위험이 있습니다. 키우려는 장소의 환경을 잘 파악하고 식물의 특성만 잘 안다면 키우는데 그렇게 큰 어려움을 느끼시는 경우는 거의 없으실겁니다.


해당 사항들 잘 숙지하셔서 아이비 건강하고 이쁘게 키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