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t

아레카야자 관리 및 물주기 방법

by 외로운양 2020. 5. 13.

식물 설명

이름

아레카야자


원산지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분류

잎보기식물


생육적정온도

21~25도


배치장소

직사광선을 피한 따뜻한 공간


아레카야자는 생각보다 키우기가 어렵지 않은 식물중 하나입니다. 다른 식물처럼 햇빛을 하루종일 쬐어줘야 한다거나 물을 매일매일 줘야 한다거나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적당한 장소에 배치해두고 주 1~2회 물관리만 잘 해주면 정말 무럭무럭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착한 식물입니다.


야레카야자의 효능

아레카야자는 이미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공기정화 식물로 유명한 식물입니다. NASA에서도 1위를 차지할 만큼 공기정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때에는 집에서 키우기에 적합한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에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이미지라서 인테리어 용도로도 굉장히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이야기 하듯 키우기 쉽다고 해서 방치하는 행동은 선인장이라 할지라도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적당한 관심을 주는 것이야 말로 식물에게 있어선 가장 좋은 관리법입니다. 무심한 척 은근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죠. 식물도 때로는 아프기도 하고 병충해에 걸리기도 합니다. 그럴땐 옆에서 빨리 나을 수 있도록 보살펴주는 것이 키우는 사람의 역할입니다.


어떻게 판단할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어디가 안 좋은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레카야자 물주기 방법

물주기는 토양표면의 상태를 체크하면서 물을 줘야 합니다. 물주기에 실패하는 경우가 바로 무조건 몇일 주기로 줘버리는 것입니다. 날씨가 습하고 건조하고에 따라서 물을 빨아들이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흙이 말랐는지 체크하여 물을 주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겉 흙이 말라보이지만 조금 겉어내보면 속은 아직 축축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럴 때는 속 흙도 어느정도 마를때까지 기다려 준 후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한데 계속 물을 주게되면 과습으로 인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물을준 후에는 흙이 잘 마를 수 있도록 통풍에 신경을 써주면 물 흡수도 잘 하고 뿌리도 숨을 쉴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 주기 때문에 건강하게 키우실 수 있으실겁니다.

댓글